1월에 본 영화들

영화/감상 2013. 2. 4. 00:20 |

라이프 오브 파이.....는 따로 썼으니 패스.





실버 라이닝스 플레이북

아카데미 시상식 주요 5개부문 후보에 모두 오른 유일한 영화이다. 아쉬운건 다섯 부문 모두 유력하지는 않다는 것.

영화 정보를 처음 알았던 것은, '제니퍼 로렌스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은 따놓은 당상' 이라는 인터넷에서의 댓글을 봤을 때이다.

나중에 다시 찾아보니 '여우주연상'이 아니고 '여우주연상 후보'였긴 했지만......

<엑스맨-퍼스트 클래스> 때만 해도 미스틱엔 어울리지 않는 아이(물론 보기 전 느낌) 였었는데 <윈터스 본> 이라는 영화에서 연기력을 인정받기 시작하더니 뭔가 엄청난 배우가 되어버렸다. 브래들리 쿠퍼 또한 배역을 상당히 잘 소화했으며, 쌍으로 미친 연기를 아주 잘 했다. 영화 자체도 충분히 흥미롭고 웃을 수 있는 장면도 많다. 

시사회로 봤는데, 인터뷰를 할 뻔 한 위기를 잠시 맞이했었다 -_-;;




마진콜

일단 평이 좋기도 했었고, 제레미 아이언스가 나오기도 해서 기회되면 봐야겠다고 생각했던 영화인데, 뭔가 훅 지나가버렸었다. 웬일인지 여의도CGV에서 적은 회차이지만 다시 상영을 해서 볼 수 있었다.

리먼 브라더스 사태 직전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인데, 금융권의 이야기이지만 그 지식이 꼭 필요하진 않다. 물론 직접 와닿지 않는다는 문제는 있다. <아마겟돈> 같은 영화에서 소행성이 지구로 오고 있다고 하면 그게 어느정도의 위기인지 아니까 공감이 되는데, 회사가 위기라는데 대체 왜 위기인지 모르겠다는 그런 문제랄까.

회사의 위기를 타개(?)하는 하룻밤 사이의 이야기인데, 대 배우들의 연기가 뒷받침이 되니 그들이 대화하는 씬 만으로도 볼 가치가 충분하다. 




바람의 검심

제작 발표를 했을 때 "아 그만 좀 하라고!"

스틸 이미지들이 나오기 시작했을 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노스케 스틸 나왔을 때 "아 진짜 너무하네"

시사회 평들이 올라오기 시작했을 때 "?????!!!!!"

대체 어떻게 된 일인지 시사회 평들이 나름 좋았다. 평이 좋다는 것 자체가 당황스러웠다. 뭐 아무튼 당황하며 보러가기로 결정!을 했으나 역시 잘 안해서 억지로(?) 봤다.

몇 몇 에로사항이 분명 있긴 하지만 진짜 예상외로 괜찮았다. 특히 켄신과 카오루는 상당히 잘 어울리는 편. 제일 걱정했던 우도 진에도 적절하게 잘 표현했고 사이토 역시 원작 만화만큼의 포스는 아닐지라도 충분했다. 칸류의 외모가 너무 찌질했다는 점은 조금 아쉬웠고 시간상 어쩔 수 없는 것은 알지만 칸류 이야기의 하이라이트인 오니와반슈가 나오지 않은것도 아쉬운 점.


치명적 단점들 : 사이토의 아돌(차라리 쓰지말지;;), 사노스케의 콩트같은 움직임, 오니와반슈가 안나오는 대신 아오시와 반야를 섞은 것이라 생각했던 캐릭터의 뜬금없는 판타지 게임 캐릭터 코스프레 같은 실체, 못생겨진데다 눈썹도 이상한 아오이 유우..........




클라우드 아틀라스

아쉽다. 이 영화가 망한게. 매트릭스 1편 이후로 워쇼스키s가 만든 영화들 중 단연 최고....라고 말하려니까 난 다른걸 안봤구나...

아무튼 초반의 혼란스러움만 적절히 넘기고 따라가다보면 170분이 넘는 영화가 길게 느껴지지 않는다. 여섯 시대의 이야기를 교차편집으로 보여주면서도 매끄러운 연결을 보여준다. 영화, 혹은 원작이 담고있는 철학 이런건 모르겠고 이 영화의 백미는 역시 배우들의 분장 쑈. 영화가 끝나고나면 주/조연 배우들이 어떤 역을 연기했는지 보여주는데 진짜 상상도 못 했던 역할들이 몇 가지 있다. 특히 유대인과 멕시칸...... 아 그리고 형수님도....

이 영화도 어째 끝물에 상영하는 곳도 거의 없고 상영시간도 좋지않아 아침에 멀리까지 가서 봤는데 보고나서 후회가 없었던 영화였다.




'영화 > 감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트맨 대 슈퍼맨 : 저스티스의 시작  (1) 2016.04.04
라이프 오브 파이  (0) 2013.01.09
대학살의 신  (0) 2013.01.05
레 미제라블  (0) 2012.12.26
호빗 - 뜻 밖의 여정  (0) 2012.12.14
Posted by Rorschach
: